달력

1

« 2022/1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하나님의교회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오산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9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국 200여 교회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설 명절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습니다.

 

인천 계양 하나님의교회

 

 

 

서울을 포함한 전국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회에서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애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정 총 4000여 가정에 사랑의 선물세트를 전달했습니다.

 

 

 

 

포항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형편이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가족마저 마음 편히 볼 수 없는 명절은 더 힘들것" 이라며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서로 돌아보는 사랑이 풍선한 설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부산 사하구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 175개국 7500여 교회, 등록신자 330만명 규모를 갖추고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더블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안산 상록하나님의교회










:
Posted by 꿀~~단지

 

 

 

 

 

'엘로힘' 하나님

엘로힘(Elohim), 하나님의 복수명사다.  구약성경의 원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성경에는 '하나님'이 '엘로힘'으로 기록되었다.  '하나님들'로 해석되는 이 표현은 구약성경 39권에 걸쳐 2,500회 이상 등장한다.  하나님이 한 분이 아니라는 뜻이다.  '엘로힘'이라는 이 수수께끼 같은 단어 속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성경은 피조물인 사람의 형상을 통해 하나님'두 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모습과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 " ....  그래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만들셨습니다. (창세기 1:26~27)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습과 형상을 모델로 하여 사람을 창조하셨는데,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  이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두 분이 존재한다는 의미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나' 가 아니라 '우리'라고 말씀하신 복수의 하나님이다.

 

 

 

두 분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이뿐만이 아니다.  성경은 온 세계를 통치하시는 분에 대해 두 분 하나님이 역사하셨음을 '엘로힘''우리'라는 표현을 통해 증거했다.

 

 

 

여호와께서는 사람들이 쌓은 성과 탑을 보시려고 내려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저들은 한 민족이며 하나님의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저들이 이런 일을 시작하였으니 .... 자,  우리가 가서 저들의 언어를 혼잡하레 하여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창세기 11:5~7)

 

 

 

나는 또 여호와께서 '내가 누구를 보낼까? 누가 우리를 위해서 갈 것인가?' 하고 말씀하시는 소리를 듣고 '내가 가겠습니다. 나는 보내소서.' 하고 대답하였다. (이사야 6;8)

 

 

 

오만한 인간들의 바벨탑 건설을 중단시키시는 역사를 행하신 분도 '우리'라고 칭하신 하나님이셨다.  복음을 전할 사람들을 찾으신 분도 '우리'라고 칭하신 하나님이셨다.  이는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분이 '엘로힘' 곧 두 분 하나님이라는 기록이다.  바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다.

 

 

 

한 분 아버지 하나님,  한 분 어머니 하나님.

대개는 '아버지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요한복음 8:41)',  '주도 하나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에베소서 4:5~6)'  하신 말씀을 인용하며 하나님은 한 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말씀을 자세히 연구해보면 아버지 하나님이 한 분이라는 뜻이지, 하나님이 한 분만 존재한다는 뜻이 아니다.  즉, 아버지로서의 하나님이 한 분이시며 아버지 하나님은 유일하게 한 분 이라는 말씀이다.  다른 어떤 신도 우리의 아버지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라고 하신 것은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표현이 아니다.  오히려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반증이다.

 

 

 

가정은 아버지, 어머니, 자녀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구성원이 아무리 많을지라도 집의 문패에는 한 분의 이름만 적혀 있다.  아버지의 이름이다.  아버지의 이름이 갖는 대표성 때문이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아버지의 이름만 적힌 문패를 보고, 그 집에 아버지 혼자만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머니와 자녀를 떠올린다.  하늘 가족의 이치가 이와 같다. (히브리서 8:5)

 

 

 

하나님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이담과 하와를 살피면 된다.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원본이신 하나님을 복사하여 만든 복사본이기 때문이다.  즉 복사본인 아담과 하와를 통해 원본이신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과 하와는 분명히 별개의 '두 사람'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들을 가리켜 '한 사람' 이라고 증거했다.

 

 

 

한 사람을 통해 죄가 이 세상에 들어왔고 ... 아담이 지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들까지 지배하였습니다. ...  아담 한 사람이 지은 죄로 많은 사람이 죽었지만 ... (로마서 5:12~15)

 

 

 

성경은 아담 한 사람을 통해 죄가 세상에 들어왔다고 기록했다.  그런데 실상 제일 먼저 죄를 범한 사람은 아담이 아니라 하와다 (창세기 3:6).  따라서 하와 한 사람의 범죄라고 기록하거나,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의 범죄라고 기록해야 한다.  그러나 성경은 '아담 한 사람'의 범죄라고 강조했다.  죄를 지은 사람은 두 사람인데 한 사람이라고 표현한 것은 아담이 갖는 대표성 때문이다.  이를 두고 하와는 죄를 짓지 않았다고 해석하는 사람든 아무도 없다.

 

 

 

복사본인 아담과 하와는 별개의 두 사람으로 존재하지만, 한 사람 아담으로 표현되었다.  원본이신 하나님도 마찬가지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두 분으로 존재하시지만, 얼마든지 한 분 하나님이라고 표현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은 한 분뿐'이라고 해석하는 것은 성경을 단편적으로만 이해하여 곡해한 것이다.

 

 

 

성령과 신부

엘로힘 하나님, 즉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장면은 성경 전반에 걸쳐 담겨 있다.  다음은 성경 마지막 장에 묘사된 두 분의 구원자에 대한 기록이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하나님께서 성령과 신부의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구원을 베푸신다는 예언이다.  성령은 아버지 하나님이다.  신부(bride)는 말 그대로 성령의 아내이니 '어머니 하나님'이다.  다시 말해 성령과 신부는 천지창조 때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시며 인류를 창조하신 엘로힘,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다.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기 위해 마지막 성령시대에 이 땅에 오셨다.  잃어버린 자녀를 찬는 일이 아버지의 몫만은 아닐 것이다.  


 

 

 

 

:
Posted by 꿀~~단지
2022. 1. 19. 21:11

말티즈 구름이 선물 양 모자 자유공간2022. 1. 19. 21:11



동생이 말티즈 구름이에게 선물을 줬어요ㆍ


직접 만든거라며 주네요ㆍ



넘 귀엽죠?  양 이래요ㆍ

3시간에 걸쳐서 완성된 양 모자ㆍ




이렇게 귀여운 모자가 말티즈 구름이가 쓰면 과연 어떨까요?







ㅋㅋㅋ

어때요?

우리 말티즈 구름이 ㆍㆍㆍㆍ

양 같나요?

'자유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 자동차를 본 말티즈 구름이의 반응ㆍ  (27) 2022.03.11
제주도 귤 향초  (22) 2022.02.10
실버 크리너  (18) 2021.12.30
강남역 맛집 훗스테이크  (24) 2021.12.27
말티즈 구름이 집에서 가위컷 시도하다ㆍ  (16) 2021.12.20
:
Posted by 꿀~~단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한 일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그럴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마는 힘들고 걱정스러운 일이 더 많은 것이 우리네 삶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예이야기중에는 복을 타고나서 걱정을 모르는 노인이 있다.  이 노인의 이름은 무수용(無愁翁)이다.  한자의 뜻을 풀이하자면 '없을 무(無)',   '근심할 수(愁)',  '늙은이 옹(翁)'이다.   즉 근심 걱정이 없는 복 많은 노인이라는 뜻이다.

 

 

무수옹설화

무수옹설화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옛날 한 시골에 노인 무수옹이 살고 있었다.  그는 아들 열둘, 딸 하나를 두었다.  자식들 모두 아버지에 대한 효심이 지극하여 서로 모시려 하자, 무수옹은 한 달씩 돌아가면서 아들의 집에서 살고 윤달에는 딸의 집에서 지냈다.  어느 집에 가든지 행복한 웃음이 넘쳐났으니 과연 걱정이 없는 노인이었다.

 

 


이 소문을 전해들은 임금은 노인을 시험해보기로 하였다.  임금은 노인을 초청하여 진귀한 구술을 주면서  "내가 자네를 부르면 이 구슬을 다시 가져오게" 하고 얘기했다.  임금에게서 귀한 구슬을 받은 노인은 기쁜 마음으로 강을 건너는데 뱃사공이 구슬을 구경하다가 그만 강물에 빠뜨리고 말았다.  실은 임금이 일부러 그러도록 시킨 것인데,  노인의 복을 시험하기 위해서였다.

 

 

 

아주 난처한 상황에 빠진 노인은 이 같은 사실을 자식에게 털어놓았다.  자식들은 아버지를 위로하며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때 며느리가 저녁을 지으려고 생선 몇 마리를 사와 베를 갈랐는데,  한 생션의 뱃속에서 구글이 나왔다.  다름 아닌 노인이 임금에게서 받는 구슬이었다.

 

 

 

노인은 구슬을 들고 궁궐로 들어가 그간 구슬에 얽힌 이야기를 임금에게 전했다.  노인의 이야기를 들은 임금은 무릎을 치며 " 한ㄹ이 내린 복은 어쩔 수 없다." 고 감탄했다.

 

 

 

과연 엄청난 복을 타고난 노인이다.  누가 며느리가 시온 물고기에 구슬이 나올 줄 알았을까.  세상에는 복을 타고난 자들이 있다고 하는데,  설화 속이 무수옹이 딱 그런 사람이다.

 

 

 

 

하나님께 복받은 사람들

성경은 무수옹만큼이나 하늘의 복을 타고난 자들이 있다고 기록한다.

 

 


너희는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으리라.  .....  너희가 손을 대는 모든 일에 복이 첨치리라. ....  야훼(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땅에서 너희는 복을 받을 것이다. (공동번역 신명기 28:6~8)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는다는'는 것은 삶 자체가 축복으로 넘쳐 난다는 뜻이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하나님께 이와 같은 축복을 받길 원한다.  그렇다면 이 복은 저절로 생겨나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지금부터 하나님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원리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령하는 야훼(여호와)의 계명과 규정을 지키는 것이 아니냐? 이것이 너희가 잘되는 길이다. (공통번역 신명기 10:13)

 

 

 

너희가 만일 ... 야훼(여화와)께서 하신 말씀을 귀담아들어 ... 그의 모든 명령을 성심껏 실천하면 ... 너희를 높여주실 것이다.  ....  말씀을 순종하기만 하면 다음과 같은 온갖 복이 너희를 사로잡을 것이다.  너희는 도시에서도 복을 받고 시골에서도 복을 받으리라. 너희 몸의소생과 발이 소출과 ... 가축에게서 난 모든 새끼가 복을 받으리라.  고아주리와 반죽 그릇이 복을 받으리라 (공동번역 신명기 28:1~5)

 

 

 

이 말씀은 출애굽 이후 40년의 광야 여정을 마친 모세가 요단 강 근처의 평원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한 말이다.  모세는 지나오나 광야 생활을 돌이키며 백성들을 향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규례와 계명을 잘 듣고 배우고 준수하는 것이 행복과 형통의 지름길임을 가르쳐주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계명을 떠나 마음대로 행동하여 하나님의 노를 격발시켰던 과거의 역사를 상기시켜 주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을 경우 가정에서도,  일터에서도,  음식에도 저주가 내릴 것이고 결국에는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신명기 8:20, 28:15~20)

 

 

 

잇라엘 백성들은 두 가지 상반된 원리 곧 형통의 원리와 불행의 원리를 모두 배웠다.  그러나 가나안 땅에 들어간 이스라엘 백성들의 삶은 형통하지 않았다.  형통의 원리를 알고 있었음에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열왕기하 18:12, 예레미야 44:22~23)

 

 

 


오늘날에도 복의 원리는 변하지 않았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덛고 싶다면. 계명을 지키라"고 말씀하셨다.  또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키라"고 하셨다. (요한복음 14:15).  하나님의 계명은 우리에게 영생과 구원의 축복과 행복을 주는 열쇠다.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교회를 찾을 것이다.  진리는 가가운 곳에 있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진리교회도 당신 가까이에 있다.  그곳을 찾아 " 하나님의 복을 타고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
Posted by 꿀~~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