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가장 큰 돌 (생각찬 글, 하나님의교회)

 

 

 

어느 시간관리 전문가가 청중 앞에서 강연을 하게 되었다.

그는 아가리가 넓은 항아리를 꺼내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그리고는 큰 돌을 하나씩 조심스럽게 항아리 속에 넣었다.

큰 돌을 더 이상 넣을 수 없자 청중에게 물었다.

" 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

모두 " 네 " 라고 대답했다.

 

 

강사는 항아리에 자갈을 쏟아넣은 다음 항아리를 흔들었다.

그러자 자갈들이 큰 돌 틈 사이를 비집고 들어갔다.

그는 다시 청중에게 물었다.

"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

이번에는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았다.

 

강사는 " 좋습니다. " 라고 말한 후 항아리에 모래를 쏟아부었다.

또다시 그는 질문을 던졌다.

" 항아리가 가득 찼나요? "

한 사람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주전자를 가지고 항아리가 넘칠 만큼 물을 부었다.

그리고 청중에게 물었다.

" 지금까지 제가 한 행동에 담긴 핵심은 과연 무엇일까요? "

 

 

 

이때, 한 젊은이가 대답했다.

" 스케줄이 아무리 꽉 짜여 있더라도 잘 궁리하면 얼마듡 더 끼어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

 

 

 

강사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 그건 진짜 핵심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진정으로 배워야 할 교훈은 ' 가장 큰 돌을 가장 먼저 넣지 않는다면, 절대로 큰 돌을 다 넣을 수 없게 된다' 는 사실입니다. 

삶에서 가장 먼저 넣어야 할 ' 가장 큰 돌 ' 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리들 각자 바로 그 큰 돌부터 챙겨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기 육체의 욕망대로 심는 사람은 육체로부터 썩을 것을 거둘 것이며, 성령의 뜻을 따라 심는 사람은 성령으로부터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 ..... 때가 이르면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이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쉬운선경 갈라디아서 6:8~9)

 

 

 

우리에게 있어 가장 큰 돌은 영원한 생명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가장 큰 돌로 중심을 삼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서 나머지 작은 돌들을 하나 하나 넣어야 합니다.

 

:
Posted by 꿀~~단지